보이스피싱 예방 및 전화권유 판매 준수 사항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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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이스피싱 예방 및 전화권유 판매 준수 사항 안내

이지대부중개 0 594

쉬운대출을 이용해주시는 회원님께 감사드리며,

보이스피싱 예방 및 전화권유 판매 준수 사항을 안내해 드리니 이용에 참고 부탁 드립니다


보이스피싱 예방을 위한 피해 사례 안내


최근 증가하고 있는 보이스피싱 사례를 아래와 같이 안내 드리니, 꼭 읽어보신 후 보이스피싱이 의심되거나 유사 사례에 해당한다면 즉시 경찰청 또는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를 통해 신고하시고 피해를 예방하시기 바랍니다.


사고 사례


1. 검찰, 경찰, 금융감독원(금융위)으로부터 대포통장, 명의도용 등의 금융 사기 사건에 연루되었다며 조사 차원의 장기카드대출 신청 후 계좌 이체 또는 현금 전달을 요구받은 사례


2. 금융사(은행, 카드사 등)에서 "정부 또는 서민지원 저금리 대출"이나 "대환대출", "마이너스 통장 개설" 등을 안내하고, URL 주소를 통해 앱 설치를 유도하거나 개인/금융정보를 요구한 사례


3. 본인이 신청하지 않은 카드가 발급되었고 그 카드로 인해 금융사고에 연루되었다며 계좌이체 또는 현금 전달을 요구 받은 사례


4. 택배 배송조회, 건강검진 결과조회, 무료쿠폰 제공 등 링크(URL) 클릭을 유도한 후 설치된 악성앱을 통해 원격으로 휴대전화를 조종하여 자금 이체 및 개인정보를 탈취한 사례


5. 자녀의 휴대폰이 고장났다며 신분증 및 개인/금융정보를 요구한 사례


보이스피싱 신고


1. 경찰청 : (국번없이)112


2.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국번없이)118


*국가기관, 수사기관 및 금융기관에선 현금 직접 전달을 요구하거나 계좌이체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방문 및 전화권유 판매 준수 사항 안내


회원님께서는 방문 및 전화권유판매 목적의 연락 중단을 요청할 권리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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